Nokia Tune

2013.02.07 20:27 from 분류없음


영상은 Nokia Tune for Ensemble

이 음악은 1994년부터 노키아 폰의 기본 벨소리로 사용되고 있는 (물론 지금까지도) 음악인데, 노키아 점유율이 엄청난 수준인 유럽에서는 이 노래가 곧 노키아를 의미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한다. 대단한 음악 마케팅... 나도 옛날에 Nokia 5800XM 썼을때 벨소리로 애용하던 음악. 더 놀라운 것은 저 노래가 작곡된 때는 1902년이었다.

단조로운 음악이라 그런지 귀에 잘 익는데 비해 그렇게 질리지가 않아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듯 하다. 더군다나 2000년대 초까지는 디바이스에 내장된 벨소리가 아닌 다른 벨소리를 사용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기 때문에 훨씬 더 소비자의 귀에 익을 기회가 많았을 것이라 생각됨.

지금의 노키아는 제품 자체가 그렇게 메리트 있는 녀석들이 별로 없어서인지 회사가 휘청휘청 거리는 그다지 좋지 않은 상황인데, 벨소리만큼은 잊지 못하고 다른 회사의 휴대전화에서도 간혹 쓰는 사람이 있는 듯 하다.


지금은 휴대전화 벨소리를 단말기 내에서 어플로 직접 바꾸는 것이 매우 쉬운 상황이라 Nokia Tune 같은 대표적인 벨소리를 각인 시키는 것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이 되는 가운데, 삼성 - Over the Horizon 도 나름대로 대단한 녀석...